안녕하세요?

 

저는 23살 남학생입니다.

 

제가 19살부터 지금까지 약 5년을 기침과 재채기로 고생하며 살았습니다.

 

거의 하루도 빠지지않고 재채기를 해왔습니다.

 

처음 몇개월은 참을만 했었지만 점점 고통이 심해져서 근처의 이비인후과및 대학병원 이비인후과는 다 다녀봤는데 고쳐지질않았습니다. 그래서 한의원도 찾아가보았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오늘 tv프로그램을 보고 뇌리를 스치는것이 바로 지금 제 머리위 책장에 있는 공기청정기였습니다.

 

사실 비린내나는 공기청정기를 고등학교때 샀는데요. 그 이유는 아빠가 화장실에서 피우는 담배연기때문에 노래를 전공하는 저로서는 치명적일 수 있기때문에 아빠가 끊기는 어려우시니까 그것을 사오셨습니다.

 

처음에는 책상밑에 놓고 사용하였는데 비릿한 냄새가 음이온이라 믿으며 지냈습니다.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그 공기청정기때문인지는 확실치 않지만 재채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재채기를 하기전까지 감기도 거의 걸리지 않는 건강한 학생이었습니다.

 

재채기가 처음엔 아침에 계속되더니 나중에는 저녁에도 하고 얼마 지나니 밖에서도 계속되었습니다. 그리고 이것도 그것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눈에 염증이 자주생겨 만성 결막염도 오래 걸렸습니다. 두통도 가끔있고 초기에는 가슴에 통증도 있었습니다. 현재는 결막염은 거의 없어졌으나 다시 염증이 보이고 있습니다. 지금 제일 문제되는것은 재채기와 콧물입니다.(재채기는 하루에 적으면 3번에서 많으면 10번이상 하는 것 같습니다.)

 

한 2~3년 전부터는 비린내 나지 않는 공기청정기를 같이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아빠가 제가 하도 재채기를 하다보니 기존의 공기청정기를 구석진 책상밑에서 탁트인 책장위로 올리고 새 공기청정기를 방 중앙에 설치한것입니다. 새것(필터식이지만 음이온 발생한다고는 되있습니다)은 비린냄새가 나지 않으니 괜찮은 것이겠지요...

 

저는 오존공기청정기가 나쁘다는 것을 조금 전까지도 몰랐던 사람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오존공기청정기는 약 몇개월 작동시키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피혜 사례등을 읽어보니 제 증상이 오존때문인것만 같네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정밀 검사 받아야하나요?

지금 제 상황은 재채기때문에 고통의 단계를 지나 습관이 되어버린것 처럼 체념을 하기에 이르렀습니다. 노래를 전공하고있는데 너무 걱정됩니다.

이 게시물을..